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FANTOO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1조 목적 및 정의

FANTOO(이하 “서비스”)에서는 사용자들이 팬덤을 기반으로 하여 커뮤니티를 만들고 콘텐츠 제작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본 약관은 FNS㈜( 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 ①본 약관의 내용은 통합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여러분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15일 전부터 여러분에게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피치 못하게 여러분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서비스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발송 또는 여러분이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문자메시지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개별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③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 ④여러분은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이용계약의 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에서의 개별 유료이용권의 해지 효력과 관련하여서는 유료서비스 약관 관련 조항의 내용을 따릅니다.
  • ⑤본 약관은 여러분이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본 약관 제19조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 약관의 제18조 및 제20조 등을 포함한 일부 조항은 이용계약의 해지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 -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FANTOO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 사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 회원 : 본 약관 제5조 제1항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사용자를 말합니다.
  • -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을 위해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이메일 계정을 말합니다.
  • - 비밀번호(Password) :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스스로 설정한 영문과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 인앱결제(In App Purchase) : FANTOO Application(이하 ‘앱’)내에서 디지털 상품을 구매하거나 결제하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인앱결제에서 이루어지는 결제는 안드로이드 결제 시스템과 아이폰 결제 시스템 정책을 따라갑니다.
  • - 제휴 : “제휴”라 함은 서비스 내 팬클럽 간에 맺은 콘텐츠 동맹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제휴의 설정에 따라서 타 팬클럽의 게시물 조회, 자료실 이용, 회원들간의 대화 등이 가능합니다.
  • - 피드(Feed) : “피드”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작성 또는 업로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 탈퇴 : 회원이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 계약의 체결

  •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되며, ‘가입신청자’는 ‘회사’의 승낙에 따라 ‘이용계약’이 체결되는 시점부터 ‘회원’이 되어 ‘서비스’를 ‘약관’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과정에서 ‘가입신청자’의 이메일 주소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가입신청자’는 정확한(거짓이 아닌)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본 항에 따른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과 보관 등에 대해서는 별도로 게시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6조 이용 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보류

  • ①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다른 사람의 명의나 이메일 주소 등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본 서비스에 가입하려고 한 경우(계정도용)
    • 2.서비스 제공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 3.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4.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5.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 조치 등을 받은 자가 그 조치 기간에 통합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 6.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 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7.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 ②만약, 위 조건에 위반하여 서비스에 가입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거나 계정을 삭제하는 등 적절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계정 등의 관리 및 의무

  • ① FANTOO 계정은 회원 본인만 이용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이 여러분의 FANTOO 계정을 이용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회원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FANTOO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직접 비밀번호를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다른 사람이 이용자의 FANTOO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하여 비밀번호 입력 및 추가적인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무단 사용이 발견된다면,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게 알려주시기 바라며, 회사는 무단 사용을 막기 위한 방법을 여러분에게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② 회원은 FANTOO 계정 웹사이트 또는 개별 서비스 내 FANTOO 계정 설정 화면을 통하여 자신의 FANTOO 계정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FANTOO 계정 서비스의 제공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FANTOO 계정, 전화번호, 단말기 식별번호, 기타 본인확인정보 등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수정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용 신청 시 알려준 내용에 변동이 있을 때, 직접 수정하시거나 이메일,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③ 회원이 FANTOO 계정 정보를 적시에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8조 다양한 서비스 제공

  •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필요한 PC, 휴대전화 단말기, 통신 기기, 운영체제, 통신 수단 및 전력 등을 사용자의 비용과 책임 하에 준비해야 합니다.
  • ② 서비스 가입 후 서비스를 구성하는 메뉴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해당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해야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해당 서비스 이용 기록은 즉시 삭제 처리 됩니다. 다만, 작성한 게시물이 제 3자에 의하여 스크랩 또는 다른 공유 기능으로 게시되거나, 종료 전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 및 댓글은 삭제되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 종료 시점에 향후 일정 기간 해당 서비스의 재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별도 안내가 있는 경우 해당 안내에 따라 해당 서비스의 재이용에 일정한 시간적 제한이 있을 수 있는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③ 회사는 게시판 서비스, 온라인 콘텐츠 제공 서비스, 위치기반서비스 등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별도로 공지를 합니다. 회사는 신규로 추가 혹은 변경된 서비스 이용방법을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와 서비스의 Q&A 센터, 서비스 내 공지로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비독점적인 무상의 라이선스를 여러분에게 제공합니다. 단, 회사의 상표 및 로고를 사용할 권리를 사용자에게 부여하는 것은 아닙니다.
  • ⑤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업데이트된 앱을 설치하여 추가 및 보강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에 표시하거나 회원의 계정 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연락처로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성 정보 전송의 경우에는 사전에 수신에 동의한 경우에만 전송합니다.
  • ⑦ 서비스 이용 중 시스템 오류 등 문제점을 발견하신다면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⑧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Wi-Fi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지 않고,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의 무선인터넷에 연결하여 이용하는 경우 이동통신사로부터 여러분에게 별도의 데이터 통신요금이 부과될 수 있는 점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요금은 사용자의 비용과 책임 하에 이동통신사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데이터 통신요금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주의점

  • ①사용자는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나, 아래 각 호의 행위는 하여서는 안되며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 2.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3. 서비스 내에서 다운로드를 통해 제공받은 자료를 사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 외에, 영리를 목적으로 배포하는 행위
    •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5.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 6.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국내외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로서 회사가 IP 접속 차단 등 기술적인 조치를 통하여 타인에 대한 권리 침해 방지 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고의로 또는 회사를 기망하는 수단과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 하는 등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 7. 서비스 내에 회사나 제3자 등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시하는 행위
    •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9.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10.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 11.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 12.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13.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14.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 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15.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 16.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17.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 18.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 19. 회사 또는 관계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이메일, FANTOO 메시지 등을 발송하는 행위
    • 20.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는 행위
    • 21.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이메일, FANTOO 메시지 등으로 발송하는 행위
    • 22. 스토킹(stalking), 허위 또는 악의적 신고 남용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 23. 1개월 이내 서비스 가입 및 유료 서비스 구매 후 다시 해지하는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는 등 서비스를 부당하게 악용하는 행위
    • 24. 기타 현행 법령, 본 약관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세부지침을 위반하는 행위
  • ②사용자는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③사용자의 자격 혹은 나이에 따라 아래 각 호처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1. 만 19세 미만의 사용자는(단, 만 19세에 도달하는 해의 1월 1일을 맞이한 자는 제외, 이하 본 조에서 동일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청소년보호법의 규정에 의하여 청소년유해매체물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 2. 청소년유해매체물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이어야 하며, 정보통신망법 및 청소년보호법의 규정에 의하여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 ④혹시라도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사용자에 대해서 회사는 해당 사용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해당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서비스 재가입 또는 재이용에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 ⑤이용 제한은 위반 활동의 누적 정도에 따라 한시적 제한에서 영구적 제한으로 단계적 제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음란한 내용의 게시와 유포 및 사행성 도박 홍보 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명백한 불법행위나 타인의 권리침해로서 긴급한 위험 또는 피해 차단이 요구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위반 활동 횟수의 누적 정도와 관계 없이 즉시 영구적으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게시물의 관리

  • ①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저작권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 ②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의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③위와 관련된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권리침해 신고 절차에 따릅니다.

제11조 자료의 저장 및 공개 게시물 등의 관리

  • ①"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자료에 대하여 회사의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게재 기한 및 용량을 정할 수 있습니다.
  • ②"회사"는 건전한 통신문화정착과 효율적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공개 게시물, 자료를 삭제, 이동, 등록 거부 하는 등의 필요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게시물 및 자료의 삭제 등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전적으로 게시물을 등록한 사용자가 책임을 지게 됩니다.
    • 1. 타인의 법률상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사유를 제공하는 게시물, 자료
    • 2.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자료
    • 3. 정해진 게재기한 및 용량을 초과한 게시물, 자료(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해당 회원에게 삭제, 이동 등에 관한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 4. 다른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자료
    • 5. 전기통신 관계법령 및 형사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삭제 등 요구가 있는 게시물, 자료
  • ③"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 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 ④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⑤회원이 생성한 게시물은 사용자와 회사가 해당 콘텐츠 기반 사업에 관한 업무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상호 적극 협력하여 다양한 부가 콘텐츠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으나 게시물이 제 3자의 초상, 성명, 상표, 저작물 등을 이용(2차적저작물 작성을 포함함)하는 경우 해당 원콘텐츠에 관한 권리자의 허락 없이 당해 게시물을 활용한 부가사업을 진행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원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부가사업 진행에 관하여 상호간의 우선 협상권을 가지며, 그에 따라 회사는 게시물에 관한 부가사업을 진행하려는 경우 해당 회원과 협의해야 하며, 회원은 이에 협력하여 게시물의 부가사업 진행에 동의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회원은 회사와의 합의를 통하여 부가사업을 진행하기로 한 게시물에 관하여, 회사의 서면에 의한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또 다른 부가사업의 진행을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 ① 회원 혹은 콘텐츠 제공 업체는 사진, 글, 정보, (동)영상, 서비스 또는 회사에 대한 의견이나 제안 등 콘텐츠(이하 ‘게시물’)를 서비스 내에 게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은 원원래의 권리자 또는 회원, 콘텐츠 제공업체가 계속하여 보유합니다.
  • ② 회원 혹은 콘텐츠 제공 업체가 서비스 내에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이 서비스에 포함되는 서비스(채널 등)에 노출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비독점적이며 무상의 전 세계적인 라이선스(서브라이선스를 부여할 수 있는 권한 포함)를 회사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본 라이선스에서 회원 혹은 콘텐츠 제공 업체가 회사에게 부여하는 권리는 서비스를 운영, 개선, 홍보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사용됩니다. 일부 게시물에서는 제공된 콘텐츠에 대한 회사의 사용 범위를 제한하는 설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 ③ 회원 혹은 콘텐츠 제공 업체는 회사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게시자가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또한, 게시물은 음란하거나 폭력적이거나 기타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하는 콘텐츠를 공개 또는 게시할 수 없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 혹은 콘텐츠 제공 업체의 콘텐츠가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음란 또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게시물, 차별 갈등을 조장하는 게시물, 도배 · 광고 · 홍보 · 스팸성 게시물, 계정을 양도 또는 거래하는 내용의 게시물, 타인을 사칭하는 게시물 등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콘텐츠를 검토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누군가 게시물의 권리를 침해하였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게시중단 요청에 대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준 및 이용제한 절차의 내용은 FANTOO 운영정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⑤ 서비스에 게시된 콘텐츠에 대해서는 콘텐츠를 제공한 주체가 단독으로 모든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여러분이 통합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다른 사용자의 콘텐츠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를 가지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이 다른 사용자의 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콘텐츠 소유자로부터 별도로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 ⑥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하여 회사는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회사와 제 3자가 저작물을 창작한 경우 회사는 당해 공동저작물에 대하여 저작권법 등에서 규정한 권리를 가집니다.
  • ⑦ 사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⑧ 사용자가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으로부터 해당 게시물에 관한 권리를 양도 또는 이용에 관한 허락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이로 인해 양도 혹은 허락된 권리는 해당 게시물에 관한 회사, 회사소속 아티스트 및 제 3자의 권리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 13 조 팬클럽 운영정책

  • ① 팬클럽은 팬덤 커뮤니티의 그룹입니다. 보통 팬클럽의 의미로 사용되며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1. Now : 팬클럽 개설자 혹은 팬클럽에 가입한 회원들이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링크, 일정, 투표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이며 회원들이 작성된 콘텐츠를 열람, 공유, 좋아요 투표, 댓글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Now에 게시된 콘텐츠들은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본 약관 12조 4항에 언급된 바와 같이 이용제한 콘텐츠는 업로드 및 이용 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법적책임은 게시물 생성자가 지게됩니다.
    • 2. 회원목록 : 팬클럽 개설자 및 팬클럽에 가입한 회원들의 목록을 표시합니다. 회원들은 자신의 마이페이지에서 노출 범위를 허락하는 영역까지 타 회원들이 회원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대화, 방송참여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 3. 팬스토리 : 본 서비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료실로 팬클럽 개설자 혹은 팬클럽에 가입한 회원들이 텍스트(팬픽), 이미지,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팬스토리는 회원들이 작성된 콘텐츠를 열람, 공유, 좋아요 투표, 댓글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팬스토리에 게시된 콘텐츠들은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본 약관 12조 4항에 언급된 바와 같이 이용제한 콘텐츠는 업로드 및 이용 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법적책임은 게시물 생성자가 지게됩니다.
  • ② 팬클럽은 FANTOO 프로필 등록회원이면 누구나 개설할 수 있으며 팬덤을 선택하여 커뮤니티를 생성합니다. 커뮤니티의 이름은 중복될 수 없으며 개설에 필요한 항목(팬클럽 이름, 타이틀 이미지업로드, 썸네일 이미지 업로드, 멤버십카드 디자인 선택)을 모두 입력해야 개설이 가능합니다.
  • ③ 팬클럽은 팬클럽을 개설한 개설자, 팬클럽에 회원으로 가입신청하여 개설자가 가입승인한 회원만 전체 사용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승인은 팬클럽 개설자의 고유권한으로 회사의 정책과는 무관합니다.
  • ④ 팬클럽을 개설한 개설자는 회원관리, 제휴관리, 공지사항 등록 및 관리, 팬클럽 설정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운영방침은 회사가 개입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들의 신고 및 회사의 모니터링을 통해서 본 약관의 9조, 10조, 11조, 12조에 명시된 중대 위배사항을 위배했을 경우 경고없이 팬클럽 이용정지를 시킬 수
  • ⑤ 팬클럽을 개설한 개설자는 가입된 회원들을 가입해지 하는 ‘추방’을 할 수 있으며 이는 팬클럽 개설자의 고유권한으로 회사의 정책과는 무관합니다.
  • ⑥ 팬클럽을 개설한 개설자는 팬클럽을 삭제할 경우 삭제 1개월 전부터 팬클럽에 가입한 회원들에게 이 사실을 공지하고 모두 탈퇴처리를 유도해야 합니다. 팬클럽 삭제는 가입한 회원 모두가 탈퇴해야 가능하며 팬클럽 삭제 후에는 게시된 모든 게시물 데이터(나우 게시물, 팬스토리 자료실, 가입회원 내역 등)는 삭제되고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내 유료서비스 이용

  • ① 회원은 인앱 구매, 정액 결제, 전자결제대행 서비스, 또는 회사가 정하는 기타 방식을 통해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인앱 구매 또는 전자결제대행서비스를 통해 ‘유료 아이템’을 구매하는 회원은 자신이 선택한 방식으로 금액 결제를 할 모든 필요한 권한이 있으며 그로부터 발생하는 법적 문제 및 상황에 대하여 책임을 지는 것을 이해하고 동의합니다.
  • ③ 인앱 구매 또는 전자결제대행서비스로 구입한 ‘유료 아이템’은 오직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양도 및 대여가 불가합니다. ‘유료 아이템’은 전자 거래 관련법상 필수불가결한 경우를 제외하고 현금으로 교환되지 않습니다.
  • ④ 각 결제수단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별도로 있는 경우, 회원은 해당 결제수단을 이용하기 전에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회사의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할 때에는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 이행 및 이용약관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 ⑤ 본 서비스 내의 유료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가 제공 중단/종료될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사용권을 유지할 수 있는 것으로 하며, 이러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충분한 시간을 두고(부득이한 경우에는 사유 발생 즉시) 회원에게 이를 사전 공지합니다.
  • ⑥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1.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 2. 이용 신청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정상적인 절차에 따른 승인을 할 수 없는 경우
    • 3. 기타 이용 신청을 승인하는 것이 관계 법령에 위반되거나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 회사의 관련 약관 등 회사의 업무 방침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⑦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 제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 2.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① 회원이 구매한 ‘유료 아이템’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의 철회 또는 계약의 해제(이하 “청약 철회 등”이라 합니다)가 가능한 경우와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경우가 구분되며,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경우 회사는 ‘유료 아이템’을 구매하는 시점에 그 내용을 고지합니다. 회원은 “청약 철회 등”이 가능한 경우 ‘유료 아이템’의 충전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하여야 합니다. “청약 철회 등”은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회사 또는 회원은 해제권의 행사와 별도로 상대방의 책임있는 사유로 이러한 해제권을 행사 한 경우 상대방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고, 상대방이 손해배상책임을 면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책임이 없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제15조 모바일 메신저의 이용

  • ① 본 서비스내 모바일 메신저는 기본적인 회원가입만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회원가입은 본 서비스의 약관에 동의하고 계정 생성을 위해 ID(이메일주소)를 입력하고 이메일 인증을 받은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절차로 진행됩니다. 회사는 다른 사람이 여러분의 FANTOO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하여 비밀번호 입력 및 추가적인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무단 사용이 발견된다면,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게 알려주시기 바라며, 회사는 무단 사용을 막기 위한 방법을 여러분에게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가 서비스 내 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계정이 생성되고 휴대폰 전화번호를 시스템이 접근할 수 있게 허락하면 자동으로 회원의 휴대폰 전화번호를 읽어 동일한 FANTOO 앱을 설치한 다른 사용자를 친구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친구추가는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해서는 안되며 메신저 기능을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음란정보, 저작권 침해, 회사나 제 3자 등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시하는 정보 등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발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는 금지하며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은 모두 회원이 지게 됩니다.
  • ② 회사는 사용자가 법령, 회사의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해당 사용자의 위반행위를 조사할 수 있고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하거나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③ 본 서비스에 메신저를 사용하여 다른 사용자와 대화글 및 이미지 파일, 동영상 파일, 링크 등을 게시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이 본 서비스 모두에 노출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의미로 라이선스가 부가됩니다. 게시된 콘텐츠는 여러분이 서비스의 사용을 중단하거나 본 서비스에서 탈퇴한 후에도 존속할 수 있습니다. 본 라이선스에서 여러분이 회사에게 부여하는 권리는 서비스를 운영, 개선, 홍보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사용됩니다. 일부 서비스에서는 여러분이 제공한 콘텐츠에 접근하거나 이를 삭제하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④ 본 서비스에서는 회사가 보유하지 않은 일부 콘텐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콘텐츠를 제공한 주체가 단독으로 모든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다른 사용자의 콘텐츠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를 가지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이 다른 회원의 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하여는 콘텐츠 소유자로부터 별도로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 ⑤ 메신저 서비스를 원할하게 가동될 수 있도록 회사는 365일, 24시간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장비의 유지, 보수를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 또는 다른 상당한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 이때에는 미리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하겠습니다. 만약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는 이유로 메신저 서비스가 중단된 때에는 회사가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복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이용, 변경 및 종료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계약한 회사의 협력사와의 계약 종료 및 변경, 신규서비스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변경 사항 또는 종료에 관하여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개별 서비스의 화면 또는 공지사항 란에 게시합니다.

제17조 이용계약 해지

  • ①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제공되는 메뉴를 이용하여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②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여러분의 일정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여러분의 정보나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이 제3자에 의하여 스크랩 또는 다른 공유 기능으로 게시되거나, 여러분이 제3자의 게시물에 댓글 등 게시물을 추가하는 등의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 및 댓글은 삭제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해지 신청 전에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③ 전항에 따라 여러분이 삭제하지 않은 게시물은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 ④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여러분의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하게 되고,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 지게 됩니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팬클럽 활동에 관한 모든 데이터는 유예기간 없이 소멸됩니다.
  • ⑤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여러분의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으며, 또는 서비스 기능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할 수 없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⑤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라도 여러분은 다시 회사에 대하여 이용계약의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분이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세부지침을 준수하지 않아 서비스의 이용이 중단된 상태에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다시 이용계약 체결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가입에 일정기간 시간적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악용의 사례를 막기 위해 같은 아이디(이메일)로 재가입을 하실 수 없습니다.

제18조 개인정보의 보호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사는 운영 및 기술로 최대한 보호를 합니다.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여러분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관련 법령에 의하거나 회원이 별도로 동의하지 않는다면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9조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는 wifi 혹은 무선 서비스를 이용하며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이용자가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 ②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사업자의 정책변경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사정 또는 법률상의 이유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위치기반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변경·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③ 단, 위 항에 의한 위치기반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사 홈페이지 등 기타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④ 위치정보 서비스는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에게는 제공할 수 없으며 14세 미만이 이용할 경우 부모나 보호자의 동의를 득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기타

제20조 손해배상

  • ①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는 법령에 따라 사용자에게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무료서비스의 장애, 제공 중단, 보관된 자료 멸실 또는 삭제, 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으며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 -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 제3자가 해킹과 같은 불법적인 방법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 ②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자에게는 공정거래위원회가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보상합니다.
  • ③ "회사"는 "콘텐츠"의 하자, 이용중지 또는 장애 등에 의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합니다.
  • ④ 제3항에 따른 손해배상 등의 방법 및 절차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하며, 기타 손해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21조 청소년 보호

본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모든 연령대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유해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돕기 위해 정보통신망법에서 정한 청소년보호정책을 별도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22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여러분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